화해&버드뷰
뉴스

보도자료

화해, 코로나로 달라진 뷰티업계 주요 키워드는 ‘M.A.S.K’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는 사용자 리뷰 데이터 분석을 통해 2020 상반기를 정리하는 뷰티 키워드로 ‘마스크(M.A.S.K)’를 선정했다. 화해가 선정한 마스크(M.A.S.K)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네 가지 뷰티 트렌드인 '순한 클렌징(Mild Cleansing)', '안티 트러블(Anti-trouble)', '스킵 케어(Skip-care)', '쿨링 제품(Keep cooling)'의 알파벳 앞 글자를 합성한 용어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뷰티업계 주요 흐름을 담았다.

2020.07.02
보도자료

2020 화해 뷰티 어워드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공개

900만이 선택한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가 업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리뷰를 기반으로 올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을 선정하는 ‘2020 상반기 화해 뷰티 어워드’를 개최했다. 작년 11월부터 올해 5월까지 신규 등록된 30,525개의 제품에 관해 작성된 82,068건의 소비자 리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2020.06.09
보도자료

화해, '내피부맞춤' 검색 기능 사용자 100만 명 돌파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의 '내피부맞춤' 검색 기능 사용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화해가 작년 4월 선보인 내피부맞춤 기능은 제품 리뷰 조회 시 연령, 피부 타입, 피부 고민 등 사용자 정보와 일치하는 리뷰를 선별해 제공하는 개인화 서비스다.

2020.06.04
보도자료

선케어 계절 트렌드, ‘검색의 봄, 구매의 여름, 지속의 겨울’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가 최근 5년간의 사용자 검색 및 리뷰 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케어 관련 계절별 특징을 살펴보았다. 화해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선케어 제품을 가장 많이 검색하는 시기는 5~6월로 나타났다.

2020.04.29
보도자료

화해, 500만 리뷰 달성 기념 ‘화해리뷰페스타’ 개최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대표이사 이웅)는 금일(21일)부터 총 3주간 500만 리뷰 돌파를 기념하는 '화해리뷰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화해리뷰페스타는 그동안 500만 리뷰가 쌓이기까지 솔직한 사용 후기와 노하우를 공유하며 화해 플랫폼이 성장하는데 함께 해 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페스티벌 형태로 기획됐다. 먼저, 화해는 금일 500만 리뷰 달성을 맞아 주요 성과 리포트를 앱 내에 공개함과 동시에 '500만 500템', '나의 리뷰 타입', '화해 리뷰 퀴즈쇼' 총 세 가지 이벤트를 선보인다. 금일 첫 공개되는 500만 500템 이벤트에서는 △스킨/토너 △클렌징 폼 △쿠션 △셰이딩 △샴푸 총 다섯 개 부문에서 최다 리뷰 수를 기록한 제품을 소개한다. 이 중 갖고 싶은 제품을 선택한 후 축하 댓글과 함께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0명(각각 100명씩)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4월 28일(화)에 시작되는 두 번째 이벤트 ‘나의 리뷰 타입’은 다섯 가지 유형으로 분류한 화해 사용자들의 리뷰 스타일을 살펴보고, 해당되는 나의 리뷰 타입을 선택하는 참여형 이벤트이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가 작성한 리뷰 타입을 확인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응모가 가능하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5명), 화해 쇼핑 포인트 3,000원(50명), 화해 쇼핑 포인트 1,000원(50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5월 6일(수)에 열리는 화해 리뷰 퀴즈쇼 이벤트는 특별히 화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화해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라면 누구나 스토리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먼저, 7일간 진행되는 화해 리뷰 퀴즈쇼에 참가한 모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Z플립(1명), 화해 인기 메이크업 세트(10명), 화해 쇼핑 포인트 5,000원(100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매일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화해 베스트셀러 제품(70명)을 제공하고, 퀴즈 중간에 진행되는 히든 퀴즈를 통해 백화점 상품권과 커피 기프티콘 등을 경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화해리뷰페스타 기간 동안 선보이는 세 가지 이벤트는 모두 5월 12일(화)까지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화해 앱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해 마케팅을 총괄하는 박준용 본부장은 “화해 리뷰 500만 건 달성은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이번 화해리뷰페스타를 통해 7년 동안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0.04.21
보도자료

화해, 업계 최대 화장품 리뷰 500만 건 돌파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대표이사 이웅)는 소비자들의 솔직한 화장품 리뷰가 누적 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작년 5월 400만 건을 돌파한 지 11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화해는 월간 실사용자(MAU) 130만 명을 보유한 국내 대표 모바일 화장품 정보 앱으로, 16만여 개의 제품 정보와 업계 최대 규모의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꼭 맞는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화해 리뷰는 2016년 5월 100만 달성 이후, 매해 100만 건 이상씩 증가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500만 건의 리뷰가 쌓이기까지 하루 평균 3,675개의 사용 후기가 등록되었고, 시간으로 따지면 24초마다 새로운 후기가 등록된 셈이다.화해 리뷰를 작성한 사용자는 총 270만 명으로, 업계 최대 리뷰 작성자 수를 기록했다. 또한, 이를 누적 500만 건의 리뷰 수와 비교해 보면 인당 평균 1.9개의 후기를 작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화해 리뷰 작성자 모두가 골고루 리뷰 등록에 참여했음을 알 수 있다. 소수의 참여자에 의해 만들어진 편향된 리뷰가 아닌 다수의 실제 사용자들을 통해 검증된 다양한 리뷰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화해는 실제 써 본 사람들의 솔직한 리뷰를 제공하기 위해 품질 관리에 있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모든 리뷰에 광고성, 음해성 내용을 차단하는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추가로 정보 관리팀의 검수 과정을 거쳐 데이터의 공정성을 유지하고 있다.이를 통해 화해는 객관적인 제품 정보와 양질의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개인에게 꼭 맞는 화장품 정보와 제품을 추천하는 ‘사용자 중심의 큐레이션 서비스’로 확장해 가고 있다.화해는 사용자 연령, 피부 타입, 피부 고민, 성별 등 개인의 특성에 따라 리뷰를 볼 수 있는 ‘내 피부 맞춤’ 기능과 제품을 추천하는 ‘For You’ 등 화장품 정보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화해 쇼핑에서는 리뷰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품의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보완해 재탄생 시킨 ‘ONLY 화해’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화해는 이번 리뷰 500만 건 돌파를 계기로, 향후 데이터 연구를 기반으로 한 다각화된 접근을 시도하고 화장품 정보 탐색부터 구매까지 전과정의 고객 경험을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이웅 버드뷰 대표는 “화해는 화장품 관련 모든 정보를 진솔하고도 공정하게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다”라며, “화해에 누적된 500만 건 이상의 리뷰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의 니즈를 먼저 발견하고 새롭게 제안하는 사용자 중심의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0.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