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버드뷰
뉴스

보도자료

최근 5년 새 미세먼지 언급 화장품 리뷰 40배 증가

미세먼지의 계절이 왔다. 3월이면, 봄바람과 나들이로 설레던 시절은 옛이야기가 됐다. 2월부터 어김없이 미세먼지 주의보와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부쩍 잦아졌다. 수년 전만 해도 미세먼지에 대한 위험도가 이렇게까지 높지 않았다. 하지만 이제는 휴대폰에 미세먼지 관련 앱이 모두 하나씩 있을 만큼 미세먼지는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와 있다. 변화된 환경은 우리의 일상은 물론 소비 패턴까지 바꿔 놓았고, 마스크와 공기청정기는 이제 생활필수품이 되었다.

2020.03.18
보도자료

화해 운영하는 버드뷰, 코로나19에 전 직원 재택근무 시행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됨에 따라 임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자 오늘부터 한시적으로 전 직원 재택근무를 시행한다. 정부가 코로나19의 위기 경보 단계를 최고 수준인 ‘심각‘으로 격상하고, 감염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버드뷰는 기업 차원의 대응과 노력도 동시에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같이 결정했다. 버드뷰는 재택근무를 권장 사항이 아닌 필수 사항으로 직원들에게 공지하고, 재택근무 기간에 불가피하게 회사를 방문해야 할 경우, 내부 결재 시스템을 통한 사전 승인을 득한 후에만 사내 출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버드뷰는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해외 여행을 다녀온 직원 및 신체 이상 징후가 발견되는 경우 재택근무를 권장해 왔다. 또한, 사옥 소독을 비롯해 사내 곳곳에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제공, 코로나19 생활 가이드 공지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버드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상황이 심각한 만큼 임직원 보호와 지역 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재택근무를 결정했다”라며,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 환경으로 재택근무를 하더라도 서비스 제공에는 차질이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버드뷰는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상황을 지켜본 후, 추후 재택근무 연장 기간을 결정할 계획이다.

2020.02.26
보도자료

화해 설문조사_화장품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은 ‘내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

2020년을 살아가는 소비자들은 화장품을 선택할 때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까? 과거에는 화장품 구입 시 가장 중요한 요소로 특정 브랜드와 가격을 선택하던 시절도 있었다. 그러나 피부는 약 75억의 세계 인구만큼 다양하기 때문에 브랜드나 가격만으로 수많은 화장품 중 나에게 꼭 맞는 화장품을 찾는 것은 굉장히 어렵다. 그러다 보니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과 시간을 쏟는다. 이에 다양한 화장품을 경험하는 사람을 의미하는 ‘화장품 유목민’, 인생에서 다시 만나기 어려울 만큼 잘 맞는 제품을 뜻하는 ‘인생템’, ‘유목민 정착템’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2020.02.17
보도자료

업계 최다 리뷰 보유한 화해, ‘2019 리뷰 어워드’ 개최

화장품 리뷰 450만 건 이상, 업계 최대 규모의 리뷰를 보유하고 있는 화해가 2019년 한 해 동안 화해에서 주목받고 활약한 최고의 리뷰와 리뷰어를 발표했다. ㈜버드뷰(대표 이웅)가 운영하는 No. 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는 2019년 1월 1일~10월 31일까지의 작성된 리뷰 총95만 7천여개를 대상으로 8개 부문 1위~3위까지의 리뷰와 리뷰어를 선정하는 ‘2019 리뷰 어워드’를 개최했다. 화해는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대한민국 대표 화장품 정보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은 화해를 통해 유용하고 다양한 화장품 정보를 제공받는 정보 소비자인 동시에 리뷰라는 새로운 정보를 만들어내는 정보 생산자이기도 하다. 화해는 이러한 플랫폼 특성에 따라 서비스에 기여한 사용자들에게 응원과 감사를 전하고자 ‘2019 화해 리뷰 어워드’를 기획했다. 이번 리뷰 어워드의 수상 부문은 총 8개이다. ‘최다 텍스트 리뷰’와 ‘최다 사진 리뷰 부문’에는 총 272개의 리뷰를 작성한 사용자(ID 어탕**)가 [리뷰로 개근상]을 차지했으며, ‘최다 댓글 부문’에는 1개의 리뷰에 총 163개의 댓글이 달릴 정도로 많은 소통을 이끌어 낸 사용자(ID Ch**)가 [소통왕 상]을 수상했다. 10개월간 1,460명의 사용자들로부터 즐겨찾기를 받은 사용자(ID하현**)는 ‘최다 사용자 좋아요 수 부문‘의 [화해 셀럽 상]을, ‘최다 스크랩 리뷰’, ‘최다 리뷰 좋아요 수’, ‘최장 리뷰’ 등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사용자(ID 내일***)는 [다이아몬드 버튼 상]을 수상했다. 그 외 ‘화해 쇼핑 최다 구매 리뷰 부문’의 [포인트가 쏠쏠해요 상]에 이르기까지 재치 있는 수상 명과 함께 화해 최고의 리뷰와 리뷰어가 발표되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수상자들에게는 화해에서 특별 제작한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화해는 리뷰 어워드에 이어 오늘부터 오는 31일까지 ‘2019 인생 리뷰 감사해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화해 리뷰 중 본인에게 유용하고 큰 도움이 되었던 리뷰를 찾아 댓글로 ‘인생 리뷰 감사해요’라고 남기면 된다. 감사 인사를 작성한 사용자 중 선정된 10명과 가장 많은 감사 댓글을 받은 리뷰어 10명, 총 20명에게 화해 쇼핑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내년 1월 10일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해 관계자는 “화해는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 가는 플랫폼 서비스이기 때문에 화해에 많은 관심을 갖고 사랑해 주시는 사용자들이 가장 큰 성장 동력이다.”라며, “이번 리뷰 어워드를 시작으로 사용자들과 다양한 접점을 확대해가는 한편, 450만 건 이상의 소중한 리뷰 데이터가 양질의 유용한 정보로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19 리뷰 어워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화해 내 뷰티 콘텐츠인 ‘화해플러스’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019 인생 리뷰 감사해요’ 이벤트는 ‘이벤트’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9.12.20
보도자료

화해, ‘어워즈 위너 박스’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화해의 대표 이벤트 ‘화해박스’가 2019년 화해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들을 만났다. ㈜버드뷰(대표 이웅)가 운영하는 No. 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는 한 해 동안 받은 고객들의 큰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어워즈 위너 박스’ 이벤트를 오늘부터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를 통해 2019년 화해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으로 구성된 2,200만 원 상당의 화장품을 총 100명에게 제공한다. ‘화해박스’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한 본 이벤트는 고객들이 다양한 화장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 1-2회 특별한 테마를 선정하여 화장품이 가득 담긴 박스를 증정한다. 화해박스 제품들은 화해 고객들에게 사랑받은 제품으로 구성된다.

2019.12.09
보도자료

2019 화해 뷰티 어워드, 연속 수상 스테디셀러 공개

㈜버드뷰(대표 이웅)가 운영하는 No. 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는 업계 최대 규모의 실 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하는 국내 최대 화장품 시상식 ‘2019 화해 뷰티 어워드’ 결과를 공개했다.

2019.11.13